티스토리 뷰
구글코리아는 8일 이메일과 고객센터 공지를 통해 유튜브 프리미엄과 유튜브뮤직 프리미엄 멤버십 가격을 인상한다고 밝혔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은 월 1만450원에서 1만4900으로, 유튜브뮤직 프리미엄 멤버십은 월 8690원에서 1만1990원으로 인상된다고 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은 42.6%, 유튜브뮤직 프리미엄 멤버십은 38.0%가 각각 오르는 것이다.
가격이 인상이 됨에 따라서, 프리미엄 멤버십을 유지할지, 취소할지 고민이 되실겁니다. 다른 나라로 우회하여 저렴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찾으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런데 그 방법이 꽤나 복잡하기도 하고, 우회 가능한 국가가 점점 차단이 되고 있다고도 합니다. 무엇보다, 우회하는 방법을 사용하는 경우, 구글계정이 차단이 되어, 그 계정과 연관된 모든 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없게 된다는 무시무시한 얘기도 있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 결제취소를 생각하고 계신가요?
일단 취소해 놓고 고민해봐야지 생각하시는 분들 있으신가요?
그런데 결제취소 기능을 막상 찾으려니 눈에 잘 안 띄는 경우가 있습니다.
방법을 찾으시는 분이라면 아래의 이미지를 따라가 보세요.
아래 이미지의 빨란 동그라미를 따라가시면 됩니다.
1단계. 유튜브 앱을 실행 후, 우측 하단의 '나'를 클릭한다.
2단계.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한다.
3단계. '구매 항목 및 멤버십' 메뉴를 클릭합니다.
4단계. 멤버십 구매내역이 보여지며, 우측에 화살표를 클릭한다.
5단계. 멤버십을 취소할지를 묻는다. '그대로취소' 를 클릭하여 진행한다.
6단계. 사용한 멤버십 혜택 내용이 보여지며, '다음'을 눌러 진행한다.
7단계. 멤버십을 취소하는 사유를 선택하면 다음화면으로 이동된다.
8단계. 구독을 취소하신다니 아쉽다고 합니다. 'Premium 취소' 버튼을 클릭하면 취소가 됩니다.
9단계. 멤버십이 취소되었다는 화면이 보여집니다.
언제든 다시 멤버십을 이용하실 수 있으니, 요금인상으로 인해 고민이 되신다면,
일단 해지 후 사용해 보시고 필요하면 다시 언제든 가입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