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호텔스컴바인이 소개한, 겨울철 눈꽃여행을 만낄할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산행지 4곳을 소개한다.
목차
덕유산 - 전북 무주
전북 무주의 덕유산은 적설량이 많아 겨울철 많은 등산객이 찾는 대표적인 눈꽃 산행지입니다. 이 산이 눈꽃으로 유명한 이유는 산 정상까지 비교적 쉽게 오를 수 있다는 점도 한 몫을 합니다. 무주 덕유산리조트에서 곤도라를 타면 20여분 만에 해발 1530m인 실천봉까지 쉽게 올라갈 수 있습니다. 이후 정상까지는 가볍게 트레킹하는 수준으로 20~25분만 오르면 가능합니다.
태백산 - 강원 태백
강원도 태백의 태백산은 이름과는 달리 경사가 완만해 초보자도 큰 부담 없이 오를 수 있는 산입니다. 가장 인기 있는 유일사코스는 정상인 장군봉(1567m)까지 왕복 4시간 정도 걸립니다.
태백에서는 매년 1월 눈꽃축제가 펼쳐집니다. 눈꽃축제 정보가 궁금하시면 아래를 참조하세요
소백산- 충북 단양 ~ 경북 영주
충북 단양과 풍기에 걸쳐 있는 소백산의 설경은 새하얀 겨울왕국을 연상시킵니다. 소백산이란 이름도 ‘겨울이면 하얀 눈을 머리에 이고 있다’는 뜻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무등산 - 광주
광주의 무등산은 화산활동을 생긴 산입니다.. 이곳의 가장 큰 특징은 용암이 분출되며 빠르게 냉각돼 생겨난 주상절리입니다. 마치 누군가 조각해 놓은 듯 10여 미터의 돌기둥 수십 개가 하늘을 찌르듯 솟아 있어 웅장한 경관을 연출합니다. 특히 겨울철 눈으로 뒤덮인 주상절리와 주변 서리꽃이 빚어내는 풍경은 그 어느 국립공원에서도 볼 수 없어 더 특별하게 느껴집니다.
반응형